2019년 동계 판례연구회 개최 안내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9.01.22 | 조회수: 362

한국해법학회 2019년 동계 판례연구회 개최 안내


 


먼저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 드리며,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되는 정기학술발표회 이외에도, 1년에 2회, 동계와 하계에 판례연구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동계판례연구회는 아래와 같이 개최할 예정입니다.   


 


(1) 일시: 2019년 2월 21일(목) 19:00 ~ 21:00


(2) 장소: 한국해사문제연구소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3길 54, 세종빌딩 10층)


(3) 발표자: 미정(지원접수 중)


(4) 발표주제(판례): 미정


(5) 기타 : 회비는 없으며 간단한  김밥 제공합니다


 


발표를 희망하시는 회원께서는 주제와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시어 박성원 연구이사(010-6652-3602; swpark@choikim.com)에게 2019. 1. 31.(목)까지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주변에 판례 발표를 하실 적절한 회원이 계시면 추천을 하여 주셔도 좋습니다.  판례연구회를 조직한 목적 중에는 신진 학자와 실무가에게 발표의 기회를 부여하여 학회의 저변을 확대하자는 취지도 포함되어 있사오니, 신진학자와 실무가 분들께서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를 요청하고 싶습니다. 


 


판례연구회에서는 가급적 외국 판결 1건과 국내 판결 1건의 발표를 원칙으로 하나, 발표 주제와 내용이 적합한 경우 국내외 판결에 구애받지 않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회원 여러분께서는 대상 판결의 국적 여하를 불문하고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회의 목적 및 판례연구회의 취지상, 발표의 주제는 해법 및 해상법, 해상보험법, 국제거래 등에 대한 국내외 판결례와 관련되어야 하오나, 발표가 반드시 판례의 평석의 형태를 취할 필요는 없으며, 관련된 국내외 이론의 소개, 유사한 사안에 대한 각국의 입법 및 판례의 비교, 판결이 갖는 실무상 의미의 정리 등과 같이 다양한 내용과 형식을 취하여도 무방합니다.  판례연구회에서 발표된 논문은 가급적 해법학회지에 등재하려고 하오나, 발표는 프레젠테이션 등을 이용하여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발표당일에 완결된 논문형태를 취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위 안내와 관련하여 의문이나 고견이 있으시면 언제든 본인 또는 박성원 연구이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장 조성극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