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법학회지 학술등재지 환원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9.03.29 | 조회수: 578

한국해법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우리 학회의 학술지 한국해법학회지」는 지난 10월 중순 발표된 한국연구재단의 2018년 학술지 계속평가에서 기대와 달리 등재후보학술지로 한단계 낮은 단계로 평가받았었습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평가이유서를 검토한 결과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에 일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하였습니다.




지난 주말, 한국연구재단은 우리 학회의 이의제기에 대하여 "이유있음"으로 판단하고 재평가 결과 한국해법학회지의 2018년 학술지 계속평가 결과를 등재학술지로 재인정하는 것으로 정정발표하였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등재제도 관리지침 제10조에 따르면  학술지평가 결과 적용시기는  선정 당해연도 1월 1일부터 등재학술지로 인정됩니다.

따라서 한국해법학회지」는 등재학술지로 발간되었던 작년말까지의 발간분은 물론, 등재후보학술지로 발간되었던 올해 발간분(한국해법학회지 제40권 제1호, 제2호)도 소급하여 모두 등재학술지로 인정되었습니다.

작년 평가에서 불의의 아픔이 있었지만 올해 평가결과로 한권 한호의 누락없이 모두 등재학술지로 인정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2018년 학술지 계속평가를 위해 수고하여 주신 김인현 전임회장님, 박세민 편집위원장님, 권성원 상무이사님, 박 영준 연구이사님, 김해두 사무국장님  등 여러분께  지면을 통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 모두 우리 한국해법학회지에 좋은 논문을 많이 투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한국해법학회

학회장 조성극 올림 

 




 


추신:

올해 발간분(한국해법학회지 제40권 제1호, 제2호)에 논문을 제출하여 출간된 회원분들께서는 소속학교에 해당논문을 등재학술지로 인정하여 줄 것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